征集码头论坛_LOGO_广告语_名字_征文_歌曲_包装_景观_文创征集网

 找回密码
 立即注册

QQ登录

只需一步,快速开始

查看: 1870|回复: 0
打印 上一主题 下一主题

[工业设计] 2015“柔”国际扩张品牌设计大赛征稿

[复制链接]

8万

主题

9万

帖子

27万

积分

版主

Rank: 7Rank: 7Rank: 7

积分
274318

灌水之王突出贡献论坛元老优秀版主宣传达人

跳转到指定楼层
楼主
发表于 2016-2-5 08:42:02 | 只看该作者 回帖奖励 |倒序浏览 |阅读模式
【简介】
“Flexibility - International brand Design Awards2015”暨“柔”国际扩张品牌设计大赛,面向世界范围的企业、设计机构、设计公司、设计师,以及设计专业的学生征集标志、品牌识别、平面广告及包装的设计作品,旨在促进中国设计与国际接轨,打造一个寻求品牌可持续发展的国际新平台,发掘国内外优秀的设计力量、鼓励优秀的设计作品,努力推动品牌设计事业的繁荣。   
   
【主办机构】
意大利中意设计协会ADCI
亚洲中韩设计协会ADCK

【承办机构】
第一设计网

【支持机构】
BK21 Plus 融合事业团
韩国字体设计学会
韩国商品文化设计学会
韩国现代设计协会
中华民国设计美术协会

【支持媒体】
去大赛网、找字网、征集码头网、图趣网、马克设计在线 、视觉天下,半岛艺术设计,海图网,中国设计在线、设计艺术家网、设计2点半、云米素材、UI设计第一站、非常设计师网、设计艺术家网、腾讯新闻、网易新闻、新浪新闻、搜狐新闻、人民网、设计在线、中国设计网、设计中国、设计赛

【策展人】
何星池
李振宇

【联合策展人】
沙锋
史春生
李欣麟

【参赛对象】
参赛作品必须是2013年以后创作的标志、品牌识别、平面广告或包装设计作品,不限国家和地区,不限数量。参赛者可以是设计公司或个人,也可以是拥有品牌形象、标志和平面广告的企业或机构。

【国际评委】
A品牌+B标志组:
ErinWright(美国)
FrancescoMazzenga(意大利)
金勉Kim Myoun(韩国)
元裕洪Youhong Won(韩国)
尹鸿烈Yoon Hong-yeol(韩国)

C海报+D包装组:
宣炳一Byoung-il Sun(韩国)
ChristopherScott (厄瓜多尔)
林宏泽LIN HORNG-JER(台湾)
金財顯Kim,Jaehyun(韩国)
SergioOlivotti(意大利)


【大赛宗旨】
为响应国务院日前印发《关于大力推进大众创业万众创新若干政策措施的意见》,鼓励开展各类公益讲坛、创业论坛、创业培训等活动,丰富创业平台形式和内容。支持各类创业创新大赛。本次大赛主旨为推进品牌设计发展进程,挖掘优秀品牌设计人才。同时探讨如何传承中国文化精神,促进中国品牌设计与国际市场接轨,树立成功品牌设计标杆,促进全球品牌设计融合,就成为本次设计大赛的主要目的。
品牌不再只是商人谋利的利器,同时形成了一种文化深深嵌入到人类生活的方方面面。个体与个体通过品牌从而产生了千丝万缕的联系。品牌包含国家、地区、区域、企业乃至个人,是一套自上而下的完整体系。中国人只有创造出有个性有担当的品牌才能跨出国门飞跃在世界舞台。只有长期进行体系化品牌管理才能屹立于世界品牌之巅而不败。
改变中国制造为中国创造的最终目的即在于打造世间独有的中国式品牌从而产生附加价值。融合时代乱象纷杂,对内对外传达的品牌核心本质永恒不变,而其表现形式则随着时代的发展而不断变化。只有与时俱进不断扩张的品牌才是灵活的、发展的、可持续的。时代的进步要求赋予产品本身以外某种形而上的价值观,即始终具有自我相似性,符合当代人类需求、价值认同、可以信赖的品牌。这样一种符合自身、差别他人的具体表现形式是多样的。
本次大赛以“柔”为主题,寓意万事以柔克刚,四两拨千斤。“柔”即“柔软性”、“弹性”、“可变性”。随着互联网的不断发展,品牌形象的塑造不再只是企业自上而下的单方向传达。更多是以消费者个体为主导,自发通过品牌再认,去重新选择符合自身价值取向的某种表现,再进行多方向传达。借助社会网络形成的这种“刺激反应式”循环生态,有很大一部分是难以预测的。只有构造完善的品牌生态才能抵御未来的不可预测性。新的媒介促使品牌形象设计从以往的“整齐划一,一成不变”向多领域进行具有弹性的可扩张转变。这样的可变性品牌则能够增进受众的趣味性体验与相互作用性。结合新技法、新的互动表现,赋予品牌设计以弹性、扩张性、可持续性;运用静态或动态的可变性范式,表达同一事物本质的品牌设计,即是本次大赛征集的主要内容。

【类别】
A.    品牌识别(BrandIdentity Design)
标志+应用(BI)
品牌形象的应用系统包括办公用品(信封、信纸、便笺、名片等)、宣传材料(小册子、年报、使用说明等)、生产设备、建筑环境、产品包装、广告媒体、交通工具、服装服饰、旗帜、招牌、标识牌、橱窗、陈列展示、网站、多媒体等等。应用部分至少3个(媒介选择不限)。

B.     标志设计 (Logo)
独立的标志设计作品。仅需提交单独的标志图像

C.    平面广告海报设计 (Poster AD)
独立的平面广告设计作品。

D.    包装 (Package)
独立的包装设计作品。

【截止日期】
即日起至2016 年3 月30 日截止
4月1 日——4月7 日评审
4 月10日公布获奖名单同时线上展览获奖作品
4 月20 日——4 月25 日专访获奖作者

【参赛费用】
免费

【作品规格】
文件格式:JPG / PNG /GIF
分 辨 率:300dpi
尺 寸:210MM(宽)X 297MM(高)
色彩模式:RGB
单个文件大小:不大于2MB
注:(获奖作品须提交作品源文件PSD、CDR或AI)

【作品递交】
国内在线递交,网上投稿,官网:http://pk.dysjwang.com/rong
国外发送至邮箱email@dysjwang.com

【奖项奖品】
金奖——4 名获奖证书+奖杯
银奖——8 名获奖证书
铜奖——12 名获奖证书
优秀奖——30 名获奖证书
入围奖——60 名入围证书
优秀组织奖若干获奖证书
优秀指导老师10 名获奖证书

【权利归属】
l 参赛作品的著作权归参赛者所有,大赛主办方有权对参赛作品进行收藏、展览、展示、出版参赛作品集并在相关媒体上进行宣传报道,但要注明作者姓名。
l 参赛者应保证大赛组委不会因使用参赛作品而产生任何版权或知识产权纠纷;如作品发生知识产权或版权纠纷等,大赛组委将取消其参赛资格,并由参赛者承担后果。

【申报资格】
1. 任何从事或爱好设计的个人及学生、团体、企业、机构均可申报。
2. 申报作品应为申报个人或机构的原创作品。如发现抄袭行为取消参赛资格。
3. 申报作品必须是2013 年之后的设计作品。
4. 作品文字说明简单明了(50 字-200 字),
5. 如因使用未授权设计产生的纠纷,主办方不负任何责任。

2015“柔유”국제 가변적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소개】
“Flexibility -International brand Design Awards2015”즉, 2015“柔유”국제 플렉서블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은 전세계의 디자인 기업, 기관,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주요 범위는 로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포스터 광고, 패키지 디자인으로 나뉜다. 이 공모전의 목적은 중국의디자인을 글로벌하게 접목하여 브랜드 디자인의 지속 가능성을 도입하기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또한 국내외 우수한 디자이너를발굴하고 우수한 디자인 작업을 장려하여 브랜드 디자인 사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주최부서】
이탈리아 중국-이탈리아 디자인 협회ADCI
아시아 중한 디자인 협회ADCK

【처리부서】
제일디자인사이트

【후원부서】
BK21플러스 다빈치창의인재양성사업단
한국타이포그래피학회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한국현대디자인실험작가협회
중화민국디자인미술협회

【후원메체】
거대새사이트 (去大賽網), 글찾기사이트 (找字網), 모집부두사이트 (征集碼頭網), 도취사이트 (圖趣網), 마크디자인온라인 (馬克設計在線), 시각천하 (視覺天下), 반도예술디자인 (半島藝術設計), 해도사이트 (海圖網), 중국디자인온라인 (中國設計在線), 디자인예술가사이트 (設計藝術家網), 디자인두시반 (設計2點半), 운미소재 (雲米素材), UI디자인제일사이트(UI設計第一站), 아주디자이너사이트 (非常設計師網), 텐센트뉴스(騰訊新聞),넷이즈뉴스(網易新聞)、시나닷컴뉴스 (新浪新聞), 소후 뉴스(搜狐新聞), 인민사이트(人民網), 디자인온라인(設計在線), 중국디자인사이트(中國設計網), 디자인중국(設計中國), 설계새(設計賽)

【기획자】
하성지
이진우

【연합 기획자】
사봉
사춘생
리신린

【공모대상】
응모 작품은 모두 2013년 이후에 창작한 작품이어야 한다. 국가, 지역, 수량의 제한이 없다. 응모 대상은 디자인 회사, 개인 모두 가능하고 그 중로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포스터 광고, 패키지 디자인을 다루는 기관이가능하다.

【국제 심사 위원회】
아이덴티티+로고별:
ErinWright(USA)
FrancescoMazzenga(Italy)
김면(한국)
원유홍(한국)
윤홍열(한국)

포스터+패키지별:
선병일(한국)
ChristopherScott(Ecuador)
임홍택(대만)
김재현(한국)
Sergio Olivotti(Italy)

【공모 목적】
중국 국무원(國務院) 기전 발표한 <’대중 창업, 대중 혁신’을 많이 촉진하기 위한 정책의 전략 및 의견> 에 따라 여러 공익 포럼, 창업 세미나, 창업 육성 등의 활동을 격려하며창업 플랫폼의 형식과 내용을 풍부하게 한다. 또한 각종 창업, 혁신 공모전의 전개를 촉진한다. 국가 정책에 응하여 브랜드 디자인 발전을 촉진하고 우수한 브랜드디자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에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또한 이 공모전을 통해 중국 문화 정신의 계승, 중국 브랜드 디자인 사업과 국제적인 접목, 성공한 브랜드 디자인 벤치마킹을위해 본 공모전을 실시하는 것이 그 구체적인 목적이다.
브랜드는 더 이상 판매자들의 이익만 추구하는 도구가 아니라 문화로 이루어지며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에영향을 끼치고 인간과 인간 사이는 브랜드를 통해 연결된다. 브랜드는 국가와 지역, 도시, 기업, 개인을 포함하여 모두를 아우르는 시스템이다. 중국 사람은 개성과 책임감이 있는 브랜드를 구축해야 세계로 나설수 있으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세계적인 명품을 구축할 수 있다.
중국의 제조를 중국의 창조로 바꾸려는 시도의 핵심은 독특한 중국식 브랜드를 구축하여 그것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현 융합 시대에서 정보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대내외로 전달 해야 하는 브랜드의 핵심은 바꾸지 않고, 형식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변화한다. 시대와 어울리고 확장가능한 브랜드를 구축해야 유연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제품 자체 이외의 형이상학적인 가치관을 부여해야한다. 즉, 계속 정체성을 가지고 소비자의니즈와 부합하며 신뢰성있는 가치로 인식되는 브랜드이다. 그렇지만 확고한 정체성을 가지고 타인과 차별화된 구체적인 표현 방식은 매우 다양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연하다의 ‘유柔’자를 주제를 정하여 ‘도끼 가진 놈이 바늘 가진 놈을 못 당한다’는 속담 같이 부드러움으로강함을 이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는 유연성, 탄력성, 가변성의 뜻이다.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은 더 이상 기업부터 소비자까지 한가지 단일방향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아니다. 소비자가 스스로 자발적으로브랜드 재인식을 통해 새로운 자신과 어울리는 표현을 선택하여 다양한 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하는 것이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주입과자극에 의한 사람사이의 순환적인 시스템은 학습과 반응을 반복적으로 나타내며 그와 동시에 기업은 구체적인 미래예측이 모호해진다. 따라서 유연한 브랜드 시스템을구축해야 미래를 대채할 수 있다. 뉴 미디어에 의한 기전의 획일적인 브랜드 디자인은 이제 가변적으로 바뀌고 있다. 이런 가변적인 브랜드는 소비자의 흥미와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따라서 새로운 기법과 새로운인터렉션 표현을 통해 브랜드 디자인에 유연성, 탄력성, 지속가능성을 부여하며 정지되거나 움직이는 가변적인 패러타임을 적용하여 똑같은 본질을 반영하는 브랜드디자인은 이번 공모전이 응모하는 주요 내용이다.

【유형】
A.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Brand Identity Design)
로고+어플리케이션(BI)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어플리케이션은 사무용품, 홍보물, 생산설비, 건축환경, 제품 페키지, 광고 매체, 교통 도구, 복식, 기발, 간판, 옥외 배너, 진열실, 인터넷 사이트, 멀티미디어 등을 포함한다. 어플리케이션은 최소 3개(종류 무제한)

B.  로고 디자인 (Logo)
독립된 로고 디자인 작품。

C. 광고 포스터(Poster AD)
독립된 광고 포스터디자인 작품

D.  패키지 (Package)
독립된 패키지 디자인 작품

【모집시간】
2016 년3 월30 일까지
4월1일 ~ 4월7일 심사
4 월10일에 수상자 명단을 공지하고 수상작을 온라인에서 전시한다
4 월20일 ~ 4 월25일 수상자 인터뷰

【응모 비용】
무료

【작품 규격】
파일 형식:JPG / PNG /GIF
해상도:300dpi
사이즈:210MM(넓이)X 297MM(높이)
색상 모델:RGB
단일 파일 크기: 2MB이하
주의:(수상작은 모두 PSD、CDR혹AI파일을 제출하여야 한다)

【작품제출】
공모전 홈페이지:http://pk.dysjwang.com/rong,
제출방법: email@dysjwang.com로 제출, 이메일 제목에 영어로 작품유형 및 작품 이름, 또한 작가 이름 꼭 기재
공모전 신청서:http://7xo0ky.com2.z0.glb.qiniucdn.com/ENTRY-FORM.docx

【시상내역】
금상 :  4명 상장+트로피
은상 :  8명 상장
동상 :  12명 상장
우수상: 30 명 상장
입선상: 60 명 상장
우수 조직상 다수 상장
우수 지도교수 10 명 상장

【권력 규정】
l 응모 작품의 저작권은 참가자가 보유하며 주최자는 응모 작품에 대한 수장, 전시, 작품집 출판, 관련 매체 홍보 보도 등전권이 위임된다. 다만 작가의 이름을 기재하여야 한다.
l 응모자는 공모전 조직위원회가 작품 사용 시 지식 재산권과 관련하여 분쟁이 생기지않도록 해야 한다. 만약 작품은 지식 재산권 관련 분쟁을 생길 시, 공모전 조직 위원회는 수상 자격을 취소하며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다.

【신청자격】
1. 모든 디자인 창업자, 일반인, 개인 및 학생, 단체, 기업, 기관 등이 참가 가능하다
2. 신청 작품은 개인이나 기관의 고유의 창작물이어야 한다. 표절로 밝혀질 시 수상 자격이취소된다.
3. 제출한 작품은 모두 2013년 이후의 디자인 작업이어야 한다.
4. 작품 글자 설명(50 -200 자).
5. 본인에게 소유권이 없는 디자인이나 이미지 사용 시 본 공모전 주최 측은 어떠한책임도 지지 아니한다
http://mp.weixin.qq.com/s?__biz= ... Mw==&scene=6#rd

分享到:  QQ好友和群QQ好友和群 QQ空间QQ空间 腾讯微博腾讯微博 腾讯朋友腾讯朋友
收藏收藏 转播转播 分享分享
征集码头网http://www.zhengjimt.com/
回复

使用道具 举报

您需要登录后才可以回帖 登录 | 立即注册

本版积分规则

小黑屋|手机版|征集发布|征集码头 ( 皖ICP备2021000921号-1 ) 

GMT+8, 2024-5-2 12:47 , Processed in 0.172275 second(s), 26 queries .

快速回复 返回顶部 返回列表